[상주]낙동강의 랜드마크…국내 최장 보도현수교 ‘낙강교’ 개통

낙동강 관광 명소인 경천섬과 회상나루 연결, 주변 관광지도 쉽게 접근 가능

기사등록 : 2020.01.21 (화) 13:33:43 최종편집 : 2020.01.21 (화) 13:33:43      

상주시는 21일 낙동강의 경천섬과 회상나루를 연결하는 낙강교(洛江橋) 개통식을 열었다.
개통식에는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정재현 시의회의장과 시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문준하 상주시 관광진흥과장이 현장 설명과 함께 그동안 공사 진행 상황을 보고했다. 이어 낙강교와 경천섬 수상 탐방로를 걷는 순으로 진행됐다.

낙강교 공사에는 117억원이 투입됐다. 길이 345m, 주탑 높이 37m짜리 2개로 이루어진 국내 최장 보도현수교다. 보도현수교는 주탑에 케이블을 걸어 다리를 매다는 형태이며 사람이 다니도록 만든 다리를 말한다.
2016년 사업에 착수해 이날 완공했다. 2019년 9월 명칭 공모를 통해 낙강교로 정했다.

낙강교 개통으로 낙동강변 도남서원 ~ 경천섬 ~ 보도현수교 ~ 경천섬 수상탐방로 ~ 상주보 ~ 도남서원으로 이어지는 총 길이 4.5km의 새로운 낙동강 탐방 길이 완성됐다. 낙동강 가운데 위치한 섬인 경천섬의 동쪽과 서쪽을 연결하는 등 주변 관광 자원들을 연결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경천섬 등 낙동강권역 관광지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상주를 대표할 수 있는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낙강교가 낙동강의 옛 이름을 살리고, 낙동강의 본류가 시작되는 도시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 “낙강교의 개통으로 경천섬과 낙동강 일원이 상주의 새로운 명소 역할을 하면서 낙동강 변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간 공사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경천섬이 상주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이지예 / kimmy400@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70
92
3
AI
548
?
44
152
많이 본 뉴스
[상주]계림동, 임시공영주차장..
[상주]청리면, 사랑나눔 고구마..
[상주]상주고 소프트웨어캠프..
[상주]상주문화원, 2020 지방문..
[상주]공무원 자원봉사 프로젝..
[상주]화서면, 우와~이게 다 몇..
[상주]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상..
[기타]2020년도 상주시민상 수..
[상주]외서면, 추석맞이 전통시..
[상주]천마를 이용한 스틱형 건..
[상주]외남면 ‘추석 맞이’ 노..
[상주]추석 명절 대비 공사장..
[상주]“동문동 발전포럼”창립..
[상주]서늘한 가을, 당신에게..
[상주]상주시 학교 밖 청소년..
[상주]미래차 대중화 위해 전기..
[상주]추석맞이 소외계층에게..
[상주]상주시 보건소, 한의약적..
[상주]경찰서·경승‘행복한 동..
[상주]바르게살기 낙동면 위원..
포토 뉴스
[국회의원]임이자 국회의원, 미래통합당 지도부와 함께
[상주]상주톡 199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97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강영석시장 시정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