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주는 수상레저 연계 복합 관광 중심도시”…해양수산부, 상주서 첫 동계 낙동강 카약대회 등 열어

기사등록 : 2019.12.03 (화) 17:08:45 최종편집 : 2019.12.03 (화) 17:08:45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청소년연맹이 상주시에서 처음으로 겨울철 낙동강 카약 종주대회를 열었다. 이어 해양레포츠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도 개최했다. 낙동강의 수상레저센터와 인근 관광지 등 수상레포츠 연계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는 점에서 마련한 행사다.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소년단연맹(정호섭 총제)은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상주시 상주보와 낙단보 수상레저센터 일원에서『2019 동계 낙동강 카약 종주대회』및『해양레포츠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 및 워크숍은 겨울철 낙동강에서 열린 특별 이벤트다. 수상레저스포츠인 카약대회를 개최하고 전국 광역지방자치단체 공무원과 해양 관계자들을 초청해 해양레포츠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카약대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25개팀 선수들이 상주보 하단에서 낙단보 수상레저센터까지 15㎞를 종주했다. 추운 날씨에 비가 오기도 했지만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완주했다.

해양레포츠 활성화 워크숍에는 전국의 공무원과 해양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전문가의 특강, 해양수산부의 사업 설명, 지자체의 우수 사례 등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선 상주시의 잘 갖추어진 수상레포츠 기반시설과 운영체계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참가자들은 수상레저센터와 연계한 인근 관광지인 상주국제승마장, 상주박물관, 밀리터리테마파크, 국립낙동강역사이야기관 등 낙동강 주변 관광 기반시설도 견학했다.

상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낙동강변의 수상레포츠 기반시설을 전국에 알리는 기회가 됐다”며 “상주를 복합형 수상레저의 메카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152
44
448
AI
70
EM
MOU
많이 본 뉴스
[상주]학생에서 한국전력공사..
[상주]김재원 의원, 2천여명 운..
[상주]상주시장재선거 박 두..
[정치인]김성환 회장, 상주시장..
[상주]신지식인 2020 두번째 봉..
[정치인]임이자 의원 대표발의..
[상주]김승묵 LG에어컨 대동공..
[상주]어울림상주 모임, 사랑의..
[상주]한마음상주밴드, 난방유..
[상주]구마이곶감마을 영농조합..
[상주]중동면 노인일자리사업..
[상주]경북개인택시운송사업조..
[상주]조성희 권한대행, 돈사..
[상주]십시일반 기부한 적십자..
[상주]농구의 꽃이 피었습니다..
[상주]상주시장재선거 예비후보..
[상주]2020년 상주시자원봉사단..
[상주]노년기까지 더~건강하게..
[상주]설 연휴 쓰레기 종합대책..
[상주]설 명절 최고 선물 겨울..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4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지역아동센터에 산타가 찾아왔습니다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9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