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배 주산지 지역 순회컨설팅 개최

- 상주 배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걸음 -

기사등록 : 2019.07.23 (화) 10:28:09 최종편집 : 2019.07.23 (화) 10:28:09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는 지난 7. 18.(목) 한국과수협회에서 주관하는 배 주산지 지역 순회컨설팅 행사를 열었다.




컨설팅에는 한국과수협회 명예회장인 임명순 박사, 원예특작과학원 배연구소 최장전 연구관, 우리한국배연구회 권상준 회장 등 전문가들이 참석해 국내 육성 신품종 소개와 우리 배 발전방안 제시 및 여름철 배 과원관리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컨설팅이 진행되었다.
행사에서는 지역 배 산업의 현안과 발전 방향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한아름, 슈퍼골드 등 맛있고 식감이 우수한 배 품종,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조이스킨 등을 집중 홍보해 소비층을 확대하고 재배 면적도 늘려 주산단지 이미지를 선점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1인 가구, 소가족 시대 소비 트렌드에 맞게 농촌지도기관에서는 중소과 생산에 비중을 둔 정책이 펼쳐지기도 했지만 배의 경우 과심이 크고 상대적으로 과육이 비율이 낮기 때문에 중소과 생산을 위해서는 과심이 작은 품종을 개발해야 될 필요성이 제기되기도 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실질적이고 현장감 있는 컨설팅에 모두 매우 만족감을 보였다. 이날 컨설팅에 참석한 배 재배 농업인 석영우(외서면 연봉리)씨는 “전문가들과 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자유로운 질의응답으로 현장에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배 산업의 동향과 발전방향에 대해서도 격의없는 대화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며 또한 “전문가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가질 수 있게되어 실제 농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기사등록 : 정지우 / 1991537@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152
70
AI
EM
44
670
956
92
많이 본 뉴스
[상주]선한 가게 주인 ‘선주네..
[상주] 상주시, 행정안전부 국..
[상주]새로운 체험 프로그램 개..
[상주]2019년 경상북도 사회적..
[상주]상주시청 김남규씨, 어려..
[상주]지역발전을 위한 릴레이..
[상주]따뜻한 겨울 만들어 가요..
[상주]노인일자리사업 종료 간..
[상주]2019년 중동면 목요회 연..
[상주]내가 지역복지 전문가!
[상주]농공단지, 낙엽은 내 손..
[상주]남원동, 동절기 경로당..
[상주]노래와 함께 건강하고 행..
[상주]북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
[상주]여기가 이장의 집입니다..
[상주]계림동 으쌰으..
[상주]상주시, 초록산타가 떳다..
[상주]난재 채수선생 기념사업..
[상주]제12회 상주 전국 국악..
[상주]2019 자원봉사자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9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8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187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