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연찬회 및 현장 의정활동

의정활동 역량강화 연찬회. 농어업 경쟁력 제고 방안 모색

기사등록 : 2016.08.30 (화) 15:40:27 최종편집 : 2016.08.30 (화) 15:40:27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나기보)는 8월 29일부터 30일 까지 이틀간 연찬회 및 현장 의정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제10대 도의회 후반기 농수산위원회 구성 이후 첫 번째 현장 활동으로 농축수산물 시장개방 가속화, 고령화, 기상이변 등 농어촌의 위기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함은 물론 도의회 차원의 지역 농어업 경쟁력 제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첫날 농수산위원들은 경북농민사관학교 6차 산업화과정 책임교수로 있는 이원영 경북대학교 교수로부터‘지속가능한 농촌건설을 위한 농촌융복합 산업 육성 방안’이란 주제의 강의를 듣고 농촌경제 활성화 대안으로 급부상 한 농업 6차 산업화를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으며, 위원회 운영 활성화 방안과 당면 현안사항에 대하여 심도 있는 토론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은 김천시 대항면에 소재한 친환경 배 재배농가를 방문해 주요 재배시설을 살펴보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친환경농산물 소비가 확대되면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자리에 참석한 도 및 김천시 관계자들에게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타 작목보다 친환경 인증이 어려운 과수농가에 지원금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서, 침체된 지역 낙농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낙농협회와 소통과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농수산위원들은 우유 및 유제품의 소비가 줄어들어 젖소 사육농가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는 시점에 축산 강국과의 잇단 FTA체결이 가속화되면서 축산업 가운데도 낙농업에 큰 타격이 우려된다며, 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나기보 농수산위원장은 “이번 연찬회 및 현지확인을 통해 얻은 다양한 현장 지식과 의견을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농어업현장의 목소리가 도 농어업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농어업인단체와 모여 토론회나 간담회 등 소통하는 자리를 많이 갖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이성은 / tldrkvhfm92@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상주소방서
ucc
MOU
119
상주지사
?
EM
많이 본 뉴스
[상주]청소년 유해환경 OUT! 청..
[상주]미끄럼 타고 물속으로 풍..
[상주]화서면 라라스포츠댄스클..
[상주]폭염 녹인 해외 바이어들..
[상주]내버려진 양심 다시 키워..
[상주]“어르신들을 위한 사랑..
[상주]경북도농업기술원 이전..
[상주]외남면행정복지센터 전정..
[상주]중덕지 자연생태공원서..
[상주]상주소방서, 추석 연휴..
[상주]상주고, 재학생 대상 소..
[상주]아직도 못 다한 이웃사랑..
[상주]상주․공검 역사문..
[상주]낙동면, 지역특산물 곶감..
[상주]전국공공운수노조 상주시..
[상주] 계림동, 새마을부녀회..
[상주] 동문동 기관단체장 모임..
[상주] 떠나요~ 신나는 가족여..
[상주] 외서면 폭염 대비 경로..
[상주]“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84회
[상주]상주톡 183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2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1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