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경북도, 충혼탑 참배와 시무식으로 2018 힘찬 출발

- 도청이전 첫해 안동 충혼탑 이어 올해는 예천 충혼탑에서 참배 -

기사등록 : 2018.01.02 (화) 17:25:11 최종편집 : 2018.01.02 (화) 17:25:11      

경상북도는 2일(화) 무술년 새해를 맞아 오전 7시 30분 예천 충혼탑에서 ‘신년 참배’를 하고, 이어 9시 도청 화백당에서 시무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충혼탑 참배는 김장주 행정부지사, 고우현 도의회 부의장, 이현준 예천군수, 최교일․김광림 국회의원, 조경섭 예천군의장, 지역 도의원, 예천군의원, 도청 및 예천군 간부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무술년 새해를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뜻을 기리며 도민에게 희망을 주는 도정을 펼쳐 나갈 것을 함께 다짐했다.



이어서, 9시 도청 화백당에서 열린 시무식에서는 ‘대한민국의 중심! 경북의 새로운 미래! 도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라는 무대 슬로건으로 새해를 맞이하는 경북도의 도정방향과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시무식은 2018년 무술년 새해 첫 문을 여는 도립국악단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행정부지사 신년인사, 축하공연, 도민의 노래, 신년인사 교환 순으로 진행됐으며, 김장주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간부공무원 및 직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시무식에서 직원들은 지난 한 해 어느때 보다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경북도가 먼저 앞장서서 도민과 함께 극복했듯이 올해 무술년에는 조금 더 도민에게 다가가는 도정을 펼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김장주 행정부지사는 “청사를 안동․예천으로 이전한 후 관람객이 100만명이 넘게 다녀가는 등 행정관청으로서 유례없는 관광명소로 유명을 떨치고 있다” 면서

“올 한해는 관람객이 더욱 다가올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관람객에게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할 것” 을 주문했다.

또한 “2018년 5대 도정방향인 경북형 일자리 혁명, 4차산업혁명, 농업의 6차산업혁명, 4대 권역별 균형발전, 실질적 지방분권의 시대를 주도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손자희 / linaria@naver.com

# [채널영남 상주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EM
ucc
AI
119
移쒗솚寃
以묐룞硫
많이 본 뉴스
[상주]청소년 유해환경 OUT! 청..
[상주]미끄럼 타고 물속으로 풍..
[상주]2019년도 [재]낙동장학회..
[상주]폭염 녹인 해외 바이어들..
[상주]“어르신들을 위한 사랑..
[상주]외남면행정복지센터 전정..
[상주]경북도농업기술원 이전..
[상주]상주시 웹드라마 “상주..
[상주]상주소방서, 추석 연휴..
[상주]화서면 라라스포츠댄스클..
[상주]상주향교, 경전반 권영태..
[상주]상주고, 재학생 대상 소..
[상주]상주․공검 역사문..
[상주]축사주변 경로당 한돈 나..
[상주]『경상북도 농업기술원』..
[상주]남원동 번영회 말복맞이..
[상주]은척면 전통시장 장보기..
[상주]땀방울이 뚝뚝 떨어지는..
[상주]화남면, 직불제 심사위원..
[상주]화동면 평산리 주민 체육..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83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2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1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상주톡 180회- 정지우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